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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부동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1. 이 약관은 주식회사 크레이지알파카(“회사”)가 운영하는‘부동부동앱’을 이용하여 [빅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부동산 추천 및 분석 서비스(처방전), 그리고 이와 연관된 일체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제11조[“서비스”의 제공 등]에 규정한 바와 같이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부동부동앱상 제반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본항의 목적상 "이용자"는 ‘부동부동앱’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콘텐츠" 등을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약관에 동의 및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개인회원, 공인중개사회원으로 구분합니다. 3. “개인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연인으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공인중개사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나 기업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공인중개사 내지 중개법인으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부동산 추천 및 분석 서비스인 “처방전”서 비스, 부동산 관련 컨텐츠 등 회사가 “유료서비스”로 공지한 프롭핀테크 기반 서비스 및 유료콘텐츠 등을 의미합니다. 본항의 목적상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6. “코인”이라 함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충전, 결제,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받아 “회 사”의 서비스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유/무상 전자적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코인”은 “충전 코인”과 “적립 코인”으로 구분합니다. 7. “충전 코인”이라 함은 “회원”이 직접 제20조[결제수단 등]의 각종 수단에 의한 결제로 충전하여 “회사”의 서비스에서 결제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상 전자적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8. “적립 코인”이라 함은 제18조[적립 코인]에 따라 “회원”이 충전 또는 이벤트 등에 참여하여 적립받은 후, “회사”의 서비스에서 결제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상 전자적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9. “쿠폰”은 제19조[쿠폰]에 따라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그 대가를 지급하는데 사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발행, 관리하는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10. “결제”란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지불수단을 선택하고, 금융정보를 입력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1. “충전”이란 “회원”이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 중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현금을 “회사”에 지불하고 “코인”을 획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충전”을 통해 확보된 “충전 코인”은 현금 1,200원당 “충전 코인” 1코인의 비율로 충전됩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합리적인 결정으로 비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2. “구매”란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서비스를 선택하여 해당 유료 서비스에 책정된 만큼의 “코인”의 차감을 “회사”에 청구하고, “회사”는 “회원”에게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 승낙 및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3. “환불”이란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으로 충전한 ”코인”을 현금으로 되돌려 받거나, 결제수단별 결제취소 등의 방법으로 결제가 이뤄지지 않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14.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회원”으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1. “회원"은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 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 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 우편, SMS, 알림톡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단말기나 모바일에 “부동부동”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위 제1항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을 신청하는 "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가입을 신청하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이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⑤ 가입신청 시 가입 신청하는 “이용자"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 3.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계정 생성 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하거나 제2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식에 따른 통지가 가입 신청하는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아래 제29조[개인정보 처리 목적 및 보호] 규정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제작한 화면 이외의 링크된 화면 등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 용에 있어 편의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 8조 (휴면회원 관리) 1. 회사는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휴면회원으로 전환하는 휴면회원 관리정책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는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휴면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다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하고 휴면회원 해제하면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4. 회사는 휴면회원 전환 30일전까지 관련내용을 휴면회원 대상 회원에게 전자우편 기타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제 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서비스"의 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 대한 해킹 또는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행위 (예: 해킹 또는 바이러스 유포, 디도스 공격 등) 다. "서비스"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업무방해 행위를 하는 행위 라.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사.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아. 회원 본인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자. 회사의 임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회원의 명의를 도용하여 다른 회원에게 전자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차.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가하는 행위 등 회사의 업무 운영에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 카.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인 행위 및 서비스에 추가로 공지되는 사항에 위배되는 행위 이상 각 호 해당 사항에 명시한 내용을 위반한 회원은 강제 탈퇴 처리될 수 있으며 민 형 사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2.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3.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대한민국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경고 없이 회원의 권한이 박탈되며, 이에 대해 회사는 회원에게 어떠한 보상도 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됩니다. “이용자”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 이를 바로 “회사” 통보하 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회원정보(아이디,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회원의 확인절차를 거쳐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정보를 복원하거나 재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해당 약관을 확인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실,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야 하며, “회원”의 본 약관 위반 등 부적절한 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행위에 대 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z 제 10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1. “회원”(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은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요구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다. 삭제요구 라.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 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 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 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 다. 5.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 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서식]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서식] 위임장 제 11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부동산 추천 및 분석 서비스 : “회원”이 PC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간단한 입력 및 선택으로 빅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부동산 추천 및 분석 서비스 나. 부동산 관련 레포트 : “회사” 및 “회사”와 계약한 “인플루언서(Influencer)”의 기고문으로, 부동산과 관련된 각종 레포트를 제공하는 서비스 다. 전문가 연결 서비스 : “회사”가 보유한 전문가 풀을 통해 “회원”의 필요에 맞는 다양 한 전문가(공인중개사, 이사업체, 청소업체 등)와 PC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매칭 할 수 있는 서비스 라.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용문의의 처리 등 일부 서비스는 일정시간으로 제한하여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회사”는 제2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회 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공지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이나 문자메세지, 푸시알람,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는 "회원"이 별도 비용지급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하 "무료서비스"라 합니다)와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서비스"(이하 "유료서비스"라 합니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유료 서비스" 및 "유료 서비스"로 구매한 모든 "컨텐츠"는 사용 개시 시점부터 서비스가 계속되는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중단일자까지를 사용 기간으로 합니다. 이에 따라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그 사용권은 상실될 수 있습니다. 3.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 사용기한 및 조건은 "회사"가 미리 정한 방법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1. “회사”의 “유료서비스”는 “회원”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에서 정한 “유료서비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코인”으 로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보유한 “충전 코인”와 “적립 코인” 중 “적립 코 인”이 우선 차감되고, “적립 코인” 모두 소진 시 “충전 코인”이 차감됩니다. 4.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한 대금 결제는 이 약관 제20조[결제수단 등]에서 정한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으며,“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6. “회사” 다음 각호의 사항을 결제 화면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가. “유료서비스”의 명칭 및 내용 나. “유료서비스”의 가격 제 15조 (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부동부동”서비스 운용시 다음과 같은 기준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통지한다. 가.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사용에 지장이 있는 때 라.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16조 (유료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가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 약관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의 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하며, “회사”의 “유료서비스” 가격정책 변동에 따라 가격이 인상되는 경우 그 즉시 다음 청구 기간에 반영됩니다. 2. 전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구매한 “유료서비스”의 이용기간이 만료되는 날까지 기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게 하거나, 변경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요청, 서비스의 가격, 이용기간 등 여러 조건을 고려하여“회원”에게 불리하지 않게 즉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충전 코인) 1. “충전 코인”의 사용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이 약관 제20조[결제수단 등]에서 정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유상으로“충전 코인”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3. “충전 코인” 1코인은 현금 1,200원과 같은 비율로 사용됩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합리적인 결정으로 이 비율을 변경할 수 있고, 이 경우 사전에 변경 사유와 적용일자를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4. “회원”은 “충전 코인”으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부동산 처방전 이용 서비스의 단건 구매 나. 주간레포트 단건 구매 다. 각종 전문가 연결 서비스 이용권 구매, 다만, 명확하게 하기 위하여 “충전코인”은 전문가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용역이나 재화에 대한 대가로“회원”이 전문가에게 자급하여야 하는 보수에는 사용되거나 적용되지 않습니다. 라. 기타 “회사”가 정하는 유료서비스 구매 5. “회사”는 다음 각호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충전 코인” 충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인정하지 않은 방법으로 충전한 경우 나. “회사”의 “충전 코인”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다. “충전 코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행위를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한 경우 라.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 중 보호자(법정대리인)의 요청이 있을 경우 마. 타인의 결제수단(신용카드, 휴대폰, 초고속통신망 등)을 도용하였거나 부정한 행위 로 사용한 경우 바. 타인의 “충전 포인트”를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사. 결제수단(신용카드 등)의 대금 채무를 면탈하고 충전한 “충전 포인트”를 환급받을 목적인 경우라고 판단되는 경우 아. 충전이 불가능한 기술적,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자. 기타 관계법령의 위반 시 6. “충전 코인”는 충전된 날로부터 5년간 보유 및 사용할 수 있고 5년이 경과하면 보유하고 있는 “충전 코인”은 소멸됩니다. 7. “회원”이 부정하게 “충전 코인”를 획득한 경우 “회원”은 보유한 “충전 코인”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 및 회수대상 “코인”으로 제공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결제한 “충전 코인”은 선물하기 기능으로 다른 “회원”에게 양도가 가능하나, 양도된 코인은 적립 코인으로 간주합니다. 양도된 코인의 환불은 제21조 4항에 따라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18조 (적립 코인) 1. “적립 코인”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회사”는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이를“회원”에게 안내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참여나 “충전 코인”의 충전 등 “회사”의 프로모션 정 책에 따라 “적립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현금과 동일한 금액의 비율로 “적립 코인”을 사용하여 “회사”가 이 약관 제17조[충전 코인] 제4항에서 정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적립의 원인이 되는 결제, 이벤트 참여 등을 취소한 경우에는 적립이 취소됩니다. 5. “적립 코인”은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소멸됩니다. 가. 적립 받은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하는 경우 나. “회사”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계정을 탈퇴하는 경우 6. “회원”이 보유한 코인 중 “적립 코인”을 다른“회원”에게 선물하기 기능으로 양도가 가능합니다. 7. “회원”이 부정하게“적립 코인”을 획득한 경우 “회원”은 보유한“적립 코인”을 사용할 수 없으며“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쿠폰)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구매활동 또는 “회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프로모션 등에 참여하는 경우,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쿠폰”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에서 “유료서비스”를 구매 시 “쿠폰”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그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할인금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쿠폰”의 종류 및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회사”는“쿠폰”의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할인금액 등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표시하거나“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쿠폰”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구매 취소 시 또는 이용 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경우 “쿠폰”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쿠폰”을 사용한 구매 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쿠폰”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7. 회원 탈퇴 시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쿠폰” 중 미사용한 “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쿠폰”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 20조 (결제수단 등) 1. “회원”이 “충전 코인” 충전을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대금 결제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 각 스토어의 인앱결제 수단 나.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다.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을 통한 각종 계좌이체 라.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마.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회사”는 “회원”이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 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대금의 “결제”를 위하여 입력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결제수단이 추가되거나 삭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 전에 그 사유와 적용일자를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21조 (환불) 1. "회원"이 직접 구매 후 미사용 "코인"의 환불을 요청하면 이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코인"을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구입한 경우 해당 스토어(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환불 정책을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2. “회사”는 취소 및 환불 처리를 위한 시스템 제반 비용(각 스토어 및 PG사에 지불하는 결제 취소수수료 등) 등을 공제한 금액을 반환하며, 각 스토어 및 PG사의 취소 처리 방법 등을 고려하여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하지 않은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본 항의 목적상 PG사라 함은 회사와 계약을 맺고 대금결제와 정산을 대행해주는 업체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이 구매한 "코인"중 일부 사용 후의 부분 환불은 불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의 환불 요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구매 영수증 등 별도의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은 요청하는 서류를 전자우편 전송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이 때 환불은 디바이스(휴대폰 포함)의 명의자 계좌를 기본으로 합니다. 4. 현행법령 및 중대한 약관 위반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에게 충전 또는 이벤트 등을 통하여 무상으로 부여하는 “적립 코인”은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22조 (“컨텐츠”의 제공 및 저작권 포함 지적재산권)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맞는 "컨텐츠"의 제공을 위해 "회원"의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컨텐츠"을 임의로 무단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전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 서비스에 게시된 "컨텐츠"를 무단으로 상업적이거나 기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본 서비스에 게시된 "컨텐츠"을 무단 도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입힌 경우, 법적인 절차에 따라 보상해야 합니다. 제 23조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원"의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5조 (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설정 메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할 수 있는 정보를 제외한 모든 "회원"의 정보가 삭제됩니다. 4. 전항에도 불구하고 위 제2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 등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한 후에 "회원"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5. “회원”의 계약 해지에 따른 결제대금(또는 “미사용 충전 코인”)의 환불은 이 약관 제21조[환불]에서 정한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제 2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사”의 계정이나 전화번호 등을 발신으로 한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문자메세지, 전자쪽지, 그 외 회사의 웹사이트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한 게시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7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가.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나.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다.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 행위 라. 개인 정보 무단 공개 마. 본 서비스와 성격이 맞지 않는 사진, 동영상, 링크 바. 타인의 비방, 음해 외 상대방에게 직간접적으로 위압, 상처를 줄 수 있는 행위 사. “회사”가 허용하지 않은 광고 아. 아파트나 기타 주거용 부동산에 대해 확인되지 않는 이야기 자. 특정 종교나 사상을 홍보 및 비방하는 행위 차. 회사 임직원, 다른 이용자나 회원에게 언어적 폭력을 가하는 행위 카. 동일하거나 유사한 이야기, 이미지를 반복하는 행위 타. “회사”의 임직원 또는 타 이용자를 사칭하는 행위 파. 회사 서비스 또는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운영 방해 하.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 침해 경우 가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나2. 기타 법에 위반되는 행위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2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 용을 재개합니다. 제 28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된 "컨텐츠"의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모바일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 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9. WiFi환경이 아닌 곳에서 접속하여 데이터 요금 발생 시, "회원"은 부과된 요금에 대해 "회사"에게 일체 지불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10. "회사"는 "서비스" 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나 일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30일 전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전부 혹은 일부의 종료 시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충전 코인에 대하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29조 (개인정보 처리 목적 및 보호) 부동부동 “이용자의 정보"는 부동부동의 모든 서비스에 사용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이용자 내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보호하는 개인정보의 사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수집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내용 및 수집용도, 보관하는 기간, 제3자에 제공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 정보 수집 내용 가. 필수사항 : 이름 및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나. 선택사항 : 관심분야, 보유 자산, 주소, 과거 서비스 이용 기록,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 정보 등 결제정보, 지문 정보, 얼굴인식 정보, 카메라, 갤러리, 연락처 접근권한, 푸시 알람 2. 수집용도 가. 본인 식별, 회원자격 유지관리,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 통지 고충 처리 등을 위한 목적 나. 부동부동 서비스 향상을 위한 DB축적 다. 이용자에게 서비스 알림을 위한 목적 3. 개인정보 수집의 보유기간 가. 부동부동 탈퇴 시까지 나.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종료 시까지 다.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 관계 잔손 시에는 해당 채권관계 정산 시까지 라. 부동부동 서비스가 종료되는 기간까지 마. 기타 유&무료 서비스를 위해 수집되는 자료의 경우 서비스 종료 기간까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 광고, 소비자 불만 등에 관한 기록 - (1)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2)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바. 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주요 동의사항) 개인정보보호법상 명시된 범위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나.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결제, 서비스 향상, 서비스 알림 등 외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동의를 얻은 후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 제공받는 대상 (1) 제공받는 자 : Google - 제공목적 : 앱 푸시, Google Analytics, 오류 정보 수집 - 제공하는 개인 정보 항목 : 디바이스 토큰, 기기 정보, IP 정보, 유저아이디 -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또는 서비스 종료 시까지 (2) 제공받는 자 : 네이버 클라우드 - 제공목적 : SMS, LMS, 알림톡 전송, 네이버 지도 API연동 - 제공하는 개인 정보 항목 : 위치정보, 연락처, 이메일주소 -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또는 서비스 종료 시까지 (3) 제공받는 자 : Amazon Web Services, Inc - 제공목적 : 이메일 전송 - 제공하는 개인 정보 항목 : 기기정보, IP정보 -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또는 서비스 종료 시까지 제 30조 (이용자의 의무 및 행사방법 안내) 1. “회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라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 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 인지를 확인합니다. 제 31조 (개인위치정도 이용 및 제공)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2.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 가.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 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나.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회원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회원 본인의 개인위치정보 제 32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설치, 고유식별 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출입자 관리 등 제 33조 (손해배상책임) 1.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3.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 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하도록 합니다. 제 34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라. 위 가호 내지 다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나 콘텐츠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나 콘텐츠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개인회원과 공인중개사회원간 상호 행위로 인해 각자가 입게 되는 금전적 피해 또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35조 (규정의 준용)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36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1. “회사”는 “회원”과의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 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또는 이용자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관계법령의 적용 : 본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7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3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책임자 : 김관희 / 개인정보책임자 연락처 : info@boodong.kr [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23년 10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