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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2021.1.1 ~ 2023.1.3) 개인정보 처리방침 (2023.1.4 ~ 2023.1.29) 개인정보 처리방침 (2023.1.30 ~ 2023.7.13)
주식회사 크레이지알파카의 부동부동 서비스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서비스 가입 및 관리 서비스 가입의사 확인,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이용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서비스 이용현황 통계분석 및 활용,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맞춤형 UI 제공 등 서비스품질 개선, 신규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분석, 맞춤서비스 제공, 맞춤형 리포트와 (선택하신 분에 한하여) 맞춤형 광고 제공, 서비스 제공 대상자 선정, 협력사와 연계한 금융상품 조회 및 추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을 제기한 이용자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서비스 신뢰도 향상을 위한 데이터 학습,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가입 및 관리 : 회원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 또는 회사와 회사의 제휴사 내지 사업협력파트너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시행령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9조에 따른 본인확인정보 보관 : 게시판에 정보 게시가 종료된 후 6개월 3. 고충처리 : 고충처리 완료 시까지 4. 마케팅 및 광고 : 정보주체에게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단, SNS(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스북)을 통한 가입 시는 로그인 정보 식별 값, 성별, 생년월일 등이 포함됩니다. SNS계정연동을 통하여 제3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아 수집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3을 준수하여 ‘1.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자의 성명(법인 또는 단체인 경우에는 그 명칭),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의 보유와 이용 기간’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여부, 휴대폰 번호 (이벤트에 따른 리워드 수령 시, 중복수령과 부정행위 방지목적을 위한 리워드 수령자에 한하여 휴대전화번호 1년간 보존), 이메일주소,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확인정보), 국적- 선택항목: 관심분야, 보유 자산, 주소, 과거 서비스 이용 기록,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지문 정보, 얼굴인식 정보, 카메라, 갤러리, 연락처 접근권한, 거주지, 소득, 가족관계, 인적사항, 직업명, 회사명, 회사위치, 푸시 알람, 신분증 본인확인, 부동부동회원찾기(회원 휴대전화의 전화번호부에 저장된 휴대전화번호, 이름, 부동부동 서비스 이용여부), 결제(결제방법에 따라 결제금액, 결제수단 등의 정보)정보 등 3. 고충처리 - 필수항목 : 성명,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4. 마케팅 및 광고 - 선택항목 :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제4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 법정 대리인의 성명, 관계, 연락처 ② 또한, 회사의 마케팅 및 광고를 위해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③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 중 하나의 방법으로 적법한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합니다.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개인정보처리자가 그 동의 표시를 확인했음을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리는 방법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신용카드·직불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제공받는 방법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 동의 내용이 적힌 서면을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발급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전달하고 법정대리인이 동의 내용에 대하여 서명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 동의 내용이 적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의 의사표시가 적힌 전자우편을 전송받는 방법 •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 그 밖에 위와 준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 사업주체(예: 중개사무소, 분양시행사, 분양대행사, 제휴컨설턴트 등) 제공목적 본인확인을 통한 부정이용 방지, 이용자가 문의한 서비스 제공, 서비스 내 맞춤형 추천 정보제공, 고객만족도 및 설문조사
제공항목 성명,주소,휴대폰번호, 서비스 이용 내역 등 사용자가 선택동의한 항목에 한아여 제공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목적 달성 시.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계 법령에 따른 보관 의무가 있을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보관함
③ 회사는 법령에 근거가 있으면,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 정보의 위탁처리)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 위탁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KG 이니시스 유료서비스 이용 대금결제 5년(전자금융거래법)
AWS(미국) 개인정보가 저장된 인프라 운영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회사는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국외에 개인정보를 이전하고 있으며, 정보주체로부터 취득 또는 생성한 개인정보를 Amazon Web Service(이하 ‘AWS’ )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물리적 저장 장소: 미국)에 저장합니다. GCP 및 AWS는 해당 서버의 물리적인 관리만을 행하고,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수탁업체 이전항목 이전국가 이전 일시 및 방법 보유 및 이용기간
Amazon Web Service 서비스 이용 기록 또는 수집된 개인정보 미국 서비스 이용 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해당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제 8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 9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①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휴면전환 30일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③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 11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②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③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 12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또한 이용자들이 방문한 부동부동 각 서비스 접속여부, 서비스 받고자 하는 부동산 확인여부, 이용자 문의에 대한 확인 및 안내 등에 사용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③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가명정보의 처리) 회사는 서비스의 개선,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처리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법’ 제28조의4(가명정보에 대한 안전조치 의무 등)에 따른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 14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책임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조원선 연락처 : info@boodong.kr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②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가능한 빠른 시일내 답변 및 처리해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 15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책임자 : 조원선 / CX팀 연락처 : info@boodong.kr 제 16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제 17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 7. 14.부터 적용됩니다. 제 18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정에 관한 사항) 주식회사 크레이지알파카는 대한민국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법규를 준수합니다. 따라서 주식회사 크레이지알파카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대한민국 관련법규개정 및 정부지침의 변경으로 인하여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시에는 개정일자, 개정이유, 개정내용 등을 부동부동앱이나 부동부동 홈페이지에 공시하겠습니다.